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에드학 미스터 커피 브루 (지엠마 상점) 3개월 장단점 리뷰

by 윤슬1209 2024. 2. 11.
반응형

에드학(AdHoc)은 독일 주방용품 브랜드

에피큐리언 코리아 사이트에서 구입가능

 

에드학 미스터 브루

 

일 년전부터 인스타에서 지엠마(@jiemma_official)를 팔로잉 하고 있던 와중 알게 된 에드학(AdHoc) 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과하지 않은 절제된 디자인에 견고함까지 겸비한 제품이 많아 에드학 무쇠 절구를 먼저 구입하고 지켜만 보다가 결국 에드학 미스터 브루까지 사게 되었습니다.

 

써보니 장단점이 있어서 오늘은 좀 더 자세한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그동안 쓰던 도자기 드립퍼가 있었습니다. 계속 소모되는 종이 여과 필터 쓰레기도 문제지만 종이 필터를 사용하기에 내려먹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많았어요. 맛있는 커피에 대한 욕심은 있는데 그 과정의 귀찮음이 컸죠. 에드학 커피 미스터 브루를 알게 된 후  이 참에 좀 더 친환경적이면서 커피맛도 살리는 필터로 바꿔보자는 마음이 들어 수개월 고민 끝에 구매했습니다. 그 만족도는 어땠을까요? 

 


 

장점

1.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미세 기공 필터 효과 있나?

이중 미세필터 바깥 쪽 안쪽에서 봤을 때 모습

 

에드학 미스터 브루 필터는 2중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습니다. 작게 구멍난 필터+비단결 같이 촘촘한 필터로 이루어져 있어서 커피찌꺼기를 완벽하게 걸러주면서도 금속 맛은 나지 않고 커피 맛이 좋습니다. 참 신기한 구조에요. 그런데 이 2중으로 된 필터가 어긋날 수 도 있기 때문에 연마제 제거 단계부터 살짝 조심해주어야 하는데요. 이에 대한 에피소드는 밑에서 다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종이 여과지를 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식세기 사용 가능

솔직히 커피맛보다도 이 두번째 이유가 미스터 브루를 애용하는 실제 이유입니다. 주방용품은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편리함이 정말 중요합니다. 불편하면 손이 자주 안가죠. 자주 마시는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커피 내린 후 필터를 음식물 쓰레기통에 툭 쳐서 가루 털어 버리고 설거지 하거나 식세기 돌리면 되니 정말 신세계!

 

3. 우수한 디자인 + 마그네틱 홀더로 최대 18cm 까지 높이 조절가능

 

양을 조절하면서 컵이나 텀블러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살때는 굳이 높이 조절 기능이 있을 필요 있나 했는데 있더라구요! 주방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사실 드리퍼는 안보이는 곳에 넣어 놓으면 되는데 미스터 브루는 일단 한자리 차지하고 있어야 하니까 공간적으로 부담이 좀 되더군요. 안그래도 좁은 주방 이걸 놔도 되나(?) 싶었는데 이동이 편하니 전혀 걸리적거리지 않고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장점이 많고 지금까지 이전 드리퍼는 생각도 안날만큼 만족하며 쓰고 있지만..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이 있기에 아래에는 개인적으로 느낀 단점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단점

1. 스테인리스는 영구로 만들어졌지만 시간 지나면 필터는 교체 필요

 

관리를 잘 하시는 분들은 잘 하시겠지만 저의 경우 재구매해야 할 조짐이 지금부터 보여요. 필터의 윗 부분 이중 필터의 간격이 미세하게 벌어져 그 부분에 물이 고이는 것 같은 현상이 있습니다. 심하지는 않지만요.

 

일단 저는 필터 세척시에 힘을 주어서 팍팍 문질문질하지는 않았기에 이 정도로 조심했는데 간격이 벌어진다고?라는 생각이 들기는 했습니다. 세척이 완벽하게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우려도 있고요..하지만 제가 모르는 사이 어떤 무게가 주어져서 간격이 벌어졌을 경우도 있으니까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다른 분들의 리뷰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경우는 필터만 나중에 따로 추가 구입해서 사용할 의지가 있을 만큼 이 제품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입구가 필터보다 작은 컵이나 텀블러 이용시 물이 밖으로 흘러넘칠 수 있어요

제가 초기에 텀블러에 드립을 했는데 많은 양의 물이 가운데가 아닌 필터 외곽에 부어질 경우 커피가 텀블러 밖으로 흐르더라구요. 이게 드리퍼처럼 맨 아래만 구멍이 있는게 아니라 필터 전체에 걸쳐서 미세한 구멍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 같습니다. 커피 드립 전용 주전자(입구가 좁고 길쭉한)가 아닌 물이 콸콸 넘칠 가능성이 있는 주전자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그냥 포트를 사용하는지라 처음 적응이 안되었을 때는 바닥의 물을 닦아야 했습니다 ㅎㅎ

 

3. 바닥에 고무 재질로 된 얼룩이 잘 안지워짐/본체 바닥 물 닿을 시 검은 물 나옴/본체 스테인리스가 닦으면 얼룩덜룩 해짐

제가 2번의 이유로 커피를 흘렸는데 고무 받침대에 얼룩이 생겼는데 물로 깔끔하게 잘 안지워지더라구요. 세제로 닦고 헹궜는데도 어렵.. 햇빛에 말려야 하나..

본체 바닥에도 미끄럼방지 패드가 있는데 여기 물이 묻었는데 검정색 물이..(염색 약일까요?) 바닥에 물 안묻게 조심해야 해요! 

또 본체가 스테인리스인데 물로 닦으면 얼룩덜룩 해지는데 이건 스테인레스 특성 상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런 장단점이 있는데 만족하느냐 물으신다면 YES!라고 말하고 싶고요..저는 공구할 때 하나 더 쟁여놓았습니다..하하하 이걸 안 남편이 자기가 회사에 가져간다고 욕심 내네요. 아직까지는 너무나 만족하고 쓰고 있고 대체할만한 것이 안나온다면 계속 에드학 미스터 브루를 쓰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누구한테나 추천할만한 아이템이구요!

 

구매 가능한 사이트는 에피큐리언 코리아 사이트 입니다. 해외구매랑 가격 똑같아도 공식 수입원에서 구입하시는게 안전하겠죠? 지엠마 스토어에서 공구할 때 더욱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구요..개인적인 사용후기이기 때문에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꼼꼼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에드학 미스터 브루 구입처 에피큐리언 코리아https://smartstore.naver.com/elcuizen/products/8849389232

 

반응형